<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, 2020년 창업기업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IR피칭데이 개최>
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(단장 김창완)이 지난 4일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‘IR피칭데이’를 개최했다.
온·오프라인 병행한 이번 행사에는 계명대학교가 투자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인라이트벤처스(유)를 비롯해 와이앤아처, 대경기술지주회사,넥스페이, 예원파트너스주식회사, SAG엔젤클럽, KEN파트너스엔젤클럽, 신용보증기금(스타트업지점) 등 8개 기관의 창업기업 투자 및 심사 전문위원이 참가했다.
또, 참여기업은 계명대 예비창업패키지사업 수혜기업으로 이모티콘 솔루션 플랫폼 출시를 준비 중인 이모틱박스 외 노크에어, 큐앤코, 한스와바이어 등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.
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IR피칭데이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산업분야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투자자 및 보증심사 실무위원을 위촉해,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였다. 또, 투자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는 투자자 연계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후속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.
김창완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“전문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를 돕고 있다”면서 “계명대 창업지원단이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에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 고 밝혔다.
http://www.viva100.com/main/view.php?key=20201204010001241
브릿지경제 2020. 12. 04.(금) |